Press Center

보도자료

엔트리움, ‘K-유니콘 라이징스타 기업’ 선정

관리자

view : 304

엔트리움, ‘K-유니콘 라이징스타 기업’ 선정

 

나노융합 기술기업 엔트리움이 한국벤처투자가 주관하는 ‘K-유니콘 라이징스타’에 선정됐다. 한국벤처투자는 글로벌 모태펀드 운용 전문기관으로서 ‘K-유니콘 라이징스타’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와 홍보, 멘토링 등 벤처기업에 필요한 주요 역량을 지원한다. 유망 벤처기업 육성 및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엔트리움은 전자파 차폐 솔루션을 보유한 나노 융합소재 기술기업이다. 저주파와 고주파를 막론하고 반도체에서 발생하는 모든 종류의 전자파 간섭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세계유일의 기업이다. 수 년간 관련 기술을 꾸준히 체계화, 고도화시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한다. 5G(5세대 이동통신)나 자율주행 자동차가 우리 일상 속으로 성큼 다가선 요즘, 디지털혁명을 견인할 필수 소재기술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국내외 반도체, 스마트폰, 전장 분야 주요 기업들과도 긴밀히 협업 중이다.

 

 

최근에는 축적된 나노소재 기술력을 바탕으로 항바이러스 신소재인 ‘나비솔’을 개발했다. 나비솔은 항바이러스, 항균, 항곰팡이 성능이 검증된 신소재로서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접촉시 바이러스의 지질막을 파괴하거나 바이러스 내부의 RNA를 비활성화하여 바이러스를 사멸시킨다. 나비솔 신소재를 활용한 ‘나비솔라이징(플라스틱 항바이러스화)’ 기술로 특허도 취득했다. 플라스틱이나 섬유 원사 등을 제조할 때 나비솔을 함유하여 플라스틱 제품과 섬유 원사 자체에 항바이러스 효능을 입히는 기술이다. 가구나 주방용품, 핸드폰 케이스 등 우리 일상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들에 항균·항바이러스 효능을 부여할 수 있다는 얘기다. 바이러스 팬데믹 시대에 맞춤하는 나비솔라이징 기술은 플라스틱과 섬유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받으며, 다양한 형태의 협업으로 이어지고 있다. 일반 소비자를 위한 ‘나비솔 코팅티슈’와 ‘나비솔 항균필름’, ‘나비솔 코팅펌프’ 또한 마스크와 함께 ‘위드코로나’ 시대의 방역 필수품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특히 '나비솔 항균필름'은 시중 항균필름 중에서는 유일하게 중소기업벤처부의 성능인증을 획득했다.  

 

엔트리움의 정세영 대표는 “세상에 안전 그 이상의 가치를 더하는 것, 우리 엔트리움의 비즈니스 목적이다. 그 목적 달성을 위해 전자재료 분야의 반도체 전자파 차폐 기술, 바이오재료 분야의 항바이러스 신소재 나비솔 기술의 상용화 확대에 힘쓰는 것은 물론, 친환경 에너지 등 ESG분야 신소재 사업화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끝)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