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Center

보도자료

앤트·엔트리움, 반도체 소재 개발 업무협약

관리자

view : 99

나노·바이오 분야 인공지능 전문 기업 ‘앤트’가 나노 융합소재 기술 기업 ‘엔트리움’과 고열전도 방열 반도체 소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앤트는 나노, 바이오 분야에 최적화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Digital Transformation) 기술 및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이다. 기존 연구 기록들은 모두 수기로 기록하며 전산화 과정에서 중요 조건이 누락되는 등 연구 데이터 축적 및 활용에 어려움이 많았다. 앤트는 이러한 문제를 데이터 기록 시스템 및 머신러닝 솔루션으로 해결한다.


특히 나노 소재 개발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효율의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는 분야다. 새로운 첨단 소재를 개발하기까지 연구 개발 인력들은 다양한 실험 변수를 놓고 반복적인 실험을 수행하는데, 이 과정에서 많은 시간, 비용 투자와 시행착오를 겪게 된다. 엔트리움은 반도체용 고열전도 방열 소재 개발 과정에서 앤트의 솔루션을 도입해 오랜 기간이 걸린 실험 과정을 대폭 단축시키고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앤트가 개발한 LabNote(랩노트)는 나노, 바이오 연구에서 반복적인 실험을 통해 생성되는 대량의 연구 데이터를 기록 및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연구 기록을 간편화하고 데이터 검색 및 조회 기능을 제공하며, 연구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연구를 기록하고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LabNote에 축적된 양질의 데이터는 머신러닝, 인공지능을 통해 연구원들이 최소한의 시행착오로 최적화된 성능을 가진 소재를 합성하는 데 활용된다.

 

<원문보기>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