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Center

보도자료

엔트리움,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한 ‘나비솔 소상공인 안심방역 프로젝트’ 시행

관리자

view : 993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기세가 더욱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항바이러스 신소재인 나비솔 개발사 엔트리움이 소상공인 무료방역 프로젝트를 시행한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나비솔 계정을 찾아 사연과 함께 신청을 하면 추첨을 통해 전문 방역 업체를 통한 살균 분무 소독과 함께 항바이러스 기능의 나비솔 코팅 방역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방역완료 나비솔 패키지(X배너, 포스터, 스티커, 항바이러스 성적서)까지 제공함으로써 해당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도 방역안심 구역임을 알릴 수 있게 해준다.

나비솔은 항바이러스, 항균, 항곰팡이 성능이 검증된 친환경 성분들로 구성된 신소재이다. 나비솔은 코로나 바이러스와 접촉시 바이러스의 지질막을 파괴하거나 바이러스 내부의 RNA를 비활성화하여 바이러스를 사멸시킨다. 전북대학교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에 따르면, 나비솔 코팅 필름 표면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1시간 내 99.9% 이상 사멸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알파, 베타, 감마, 3종의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우수한 사멸효과가 확인되었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시공을 원하는 부위를 깨끗이 닦은 후 나비솔 코팅티슈를 문지르듯 발라주면 된다. 이후 10-20분 정도 상온에서 건조되면 나비솔 코팅막이 해당 부위에 생성되어 항바이러스 효과를 갖게 된다.

한편, 나비솔 항균필름은 최근 중소기업벤처부 성능인증도 받았다. 성능인증은 중기부가 성능을 인정(3년, 1회 3년 연장 가능)해 준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에 대해 공공기관이 신뢰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판로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성능인증을 받은 중소기업 제품은 공공기관이 수의계약을 통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중기부가 인증제품의 구매증대를 위해 공공 기관에 우선구매를 요청할 수 있다.

나비솔 개발사인 엔트리움의 정세영 대표는 “침방울 등에 의한 공기 중 감염뿐만 아니라 터치에 의한 접촉 감염 또한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문손잡이나 공용 테이블, 엘리베이터 버튼 등 많은 사람들의 손이 닿는 물체 표면을 통한 감염 위험도 주의할 필요가 있다”며 “코로나 위기 상황에서 힘들어하는 소상공인 및 사회복지시설 등에 보다 널리 보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나비솔은 현재 코팅티슈와 항균필름, 코팅액의 형태로 제품이 출시되어 있으며, 조만간 휴대가능한 사이즈의 펌프 제품도 출시될 예정이다.

 

<원문보기>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